공지사항

안동인 안동찜닭
처음으로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찜닭의 본고장 안동의 맛 그대로! 가정에서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기세요~

안동인 안동찜닭 설 선물로 인기

안동인이메일

“안동 농특산물, 설 선물로 딱이네” 사과ㆍ산약ㆍ소주 등 ‘풍성’
사이버 안동장터서 할인도

박동수 기자 / ehdtn9100@naver.com입력 : 2017년 01월 16일

 
 
 
ⓒ 경상매일신문
 


안동을 대표하는 농·특산물이 설 선물용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설 선물용 안동 농·특산품은 안동사과, 안동산약, 안동소주, 안동간고등어, 안동한우가 대표적이다.
또한 안동문어, 안동김치, 안동양반쌀, 친정나들이(잡곡세트), 참마보리빵, 참마국수, 하회탈 초콜릿, 우슬엿, 하회탈빵, 흑마, 우엉차, 마죽, 국화차, 상황버섯과 곶감 등 30여 가지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특히 대구경북능금농협 안동처리장에서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상한가 기준에 부합하는 5㎏ 대 소포장 세트를 대량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전국 최고의 전통명주인 안동소주는 270m에서 뽑은 천연 암반수에 쌀누룩의 냄새를 부드럽게 순화시킨 순곡 증류주로 설과 추석 명절을 전후해 판매량이 연간매출의 70%를 차지하는데서 보듯이 명절선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19도, 22도, 35도, 40도, 45도 등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하고 있다.
등푸른 생선으로 단백질과 EPA, DHA등의 불포화지방산과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노화방지와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안동간고등어도 설을 맞아 대도시 백화점과 온라인 쇼핑몰의 설 선물용으로 주문이 이어지고 한번 맛본 소비자들이 꾸준히 찾고 있다.
봉제사접빈객(奉祭祀接賓客), 조상의 제사를 받들고 손님접대를 중시하는 안동의 상차림에 없어서는 안 될 안동문어도 설을 앞두고 여전히 엄청난 판매고를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2016년 대한민국 명품쌀 품평회에서 우수상을 받은 서안동농협의 ‘안동양반쌀’은 첨단 도정시설을 갖추고 GAP인증을 받아 최고품질의 쌀을 생산하고 있으며, 새로운 브랜드 개발에 힘입어 ‘안동미인’, ‘안동양반잡곡’ 등 다양한 구성으로 소비자를 찾아가려고 준비를 마쳤다.
안동 상황버섯을 이용해 만든 건강식품인 상황차와 버섯차, 안동산약(마)으로 만든 흑마와 마차, 국화차, 우엉차, 참기름, 산양삼, 생들기름, 꿀타래, 우슬엿 등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안동인 안동찜닭’에서는 안동찜닭만의 독특한 소스를 계량화하고 냉장 포장기법을 개발해 1마리 분량으로 제품화해 가정에서 간단하게 요리해 먹을 수 있는 2만원대의 찜닭제품을 출시해 이번 설에도 출향인사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 명품 농·특산물은 전자쇼핑몰인 사이버 안동장터(www.andongjang.com)에서 한 달간 설맞이 이벤트(2017.1.12.~2.12.)로 할인 행사를 실시함에 따라 저렴하게 누구나 손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지역농협과 생산업체를 통해 택배 구입도 가능하다. [경상매일신문=박동수기자]
 
박동수 기자 / ehdtn9100@naver.com입력 : 2017년 01월 16일
 
- Copyrights ⓒ경상매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